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여름철 재난 대비 안전점검 실시

김정범 기자 kjb@bizeco.kr | 2016-07-12 09:08:04
△이재현 사장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환경매일신문】김정범 기자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11일 여름철 재난발생 위험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매립지 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시설은 제2매립장과 침출수처리장 등 국가기반시설과 안암호 배수펌프장 및 배수갑문 등이다.

 

이번 점검은 지난 1일부터 5일 사이 매립지에 내린 집중호우(누적 강우량 213mm)로 인한 취약지역의 실태를 파악하고 제1호 태풍(네파탁) 영향으로 12일부터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수해 대비 안전관리 실태 및 사전예방 조치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이재현 사장은 “집중호우에 철저히 대비, 수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건설공사장 및 현장 사업장에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SL공사는 지난달부터 9월 30일까지 여름철 특별안전대책기간으로 정해 위험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정비를 강화하고 기상상황에 따라 재난대책반을 편성·운영하는 등 재난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매일신문(The Daily Gree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bizeco.kr ]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김정범 기자 다른기사보기

종합NEWS [general news]

뉴스해설 [news commentary]

단독NEWS [Exclusive news]

주요포토 [photo news]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