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노인대상 미세먼지 교육 실시

박노석 기자 pns@bizeco.kr | 2016-11-24 16:28:28

△ 24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미세먼지 바로알기 방문교실’에서 김상훈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이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신혜정 관장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3,000개를 전달하고 있다.

 

【환경매일신문】박노석 기자 =  수도권대기환경청이 24일 경기도 광명시 소재의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미세먼지 정보와 대응요령을 설명하는 ‘미세먼지 바로알기 방문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난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달부터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해 지면서 미세먼지에 더욱 민감한 노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방문교육에서는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위해성, 생활수칙 등이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됐다.미세먼지에 대한 예·경보제, 정보확인, 실천수칙을 노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동영상을 상영했다.

 

또, 미세먼지 교육·홍보단* 백수영강사가 미세먼지 위해성, 대응요령 등을 보다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미세먼지 대응요령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외출 자제 △외출해야 할 경우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 착용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기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미세먼지 예보를 주의 깊게 보기 등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직원들은 교육 전에 노인들을 대상으로 점심 배식 봉사 활동을 전개했으며, 교육 후에는 광명종합사회종합복지관에 미세먼지방지용 마스크 총 3,000개와 쌀 200kg을 전달했다.

 

김상훈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숙지하고, 생활속에서도 대응요령을 잘 실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해부터 미세먼지에 민감한 노인과 아동을 비롯하여 수도권 주민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바로알기 방문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약 260회를 진행했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방문교실을 확대․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매일신문(The Daily Gree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bizeco.kr ]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박노석 기자 다른기사보기

종합NEWS [general news]

뉴스해설 [news commentary]

단독NEWS [Exclusive news]

주요포토 [photo news]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