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세계한인회장대회서 감사패 받아

정윤경 기자 jyy@bizeco.kr | 2016-10-14 19:13:15

△ 지난 13일 세계한인회장대회 공동의장으로부터 최성 고양시장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환경매일신문】정윤경 기자 =  최성 고양시장이 재외동포 사회의 발전과 세계한인회장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3일 세계한인회장대회 공동의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감사패는 재외 한인들의 뜻을 모아 2016 세계한인회장이자 현 중남미한인연합회장인 박세익 공동의장과 2012년 세계한인회장공동의장이자 현 중남미한인연합회 고문인 장홍근 의장 공동 명의로 제작됐다.

 

최 시장은 매년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가해 글로벌 경제인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고 평소 전 세계 한인회장들과의 유대를 강화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 왔다. 2016 세계한인회장대회에서는 김대중 대통령 시절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실 재직 시 해외 한인회장들과의 특별한 인연을 강조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세계한인회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큰 응원을 받았다.

 

또한 대회에 마련된 고양시 사업설명회에서 최 시장은 고양시가 최근 5조원 투자, 20만 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통일 한국의 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발표, 세계 한인회장단 및 미주·유럽 상공회의소 회장단, 실리콘밸리 한인회 등 해외 한인 지도자 및 경제인들은 고양시 프로젝트에 대한 단체 차원의 참여의사를 거듭 밝힌 바 있다.

 

이밖에도 시는 2017년 세계 한인경제인대회의 킨텍스 유치를 확정하며 향후 고양 글로벌 경제인 네트워크 활성화 등 ‘통일 한국의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국제교류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매일신문(The Daily Gree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bizeco.kr ]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정윤경 기자 다른기사보기

종합NEWS [general news]

뉴스해설 [news commentary]

단독NEWS [Exclusive news]

주요포토 [photo news]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