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녹색소비자연대, 그린에플 어린이 에너지 절약 교육 실시

김의진 기자 kuj@bizeco.kr | 2016-10-27 19:28:19

△ 전광지역아동센터에서 “그린에플” 에너지절약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매일신문】김의진 기자 =  전주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 26일(수) 전주지역의 첫 번째 그린에플(Green Energy Plus)센터인 전광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및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위한 교육캠페인 “그린에플(그린 에너지 플러스·Green Energy Plus) 플러그를 뽑는 아이들”을 실시하였다.

 

“그린에플센터”는 에너지 나눔의 일환으로 응모를 통해 전주지역 소재 지역아동센터 한 곳을 선정하여 LED 조명교체 시공과 에너지 절약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에는 나우엘이디 조세진 대표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에너지 절약 실천방안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였으며, 태양에너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태양광 풍차를 만드는 체험교육도 진행되었다.

 

전광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LED조명 교체를 진행한 후 센터 내 아이들의 공부환경이 더욱 좋아졌으며, 에너지 절약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그린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전주녹색소비자연대는 어려서부터 에너지의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에너지 사용습관 형성과 에너지 나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

 

그린에플(Green Energy Plus)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주관, 한국에너지공단 후원으로 서울, 인천, 의정부, 전주, 광주 5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매일신문(The Daily Gree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bizeco.kr ]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김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

종합NEWS [general news]

뉴스해설 [news commentary]

단독NEWS [Exclusive news]

주요포토 [photo news]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