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 익수자 구조한 어민에게 감사장 전달

신경자 기자 skj@bizeco.kr | 2017-01-23 22:31:56

 

 

【환경매일신문】신경자 기자 =포항해양경비안전서(서장 오윤용)는 익수자를 구조한 77태창호(6.6톤, 통발, 구룡포선적) 선장 김헌길(56년생, 남)씨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장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장 김헌길씨는 1월 12일 오전 10시 30분경 포항시 남구 호미곶항 동방 1마일 해상에서 조업을 하던 중 인근에 있는 다른 어선 두 척이 부딪힌 후에 사람이 물에 빠진 것을 발견하여, 양망중인 통발을 바다에 다시 던지고 익수자가 발생한 곳으로 이동 후 구조한 뒤 점퍼 등을 이용해 체온유지를 시키며 대보1리항으로 입항, 대기 중이던 119구급차량에 익수자를 인계하였다.

대보리에서 거주하는 선장 김헌길씨는 호미곶해경센터 소속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서, 작년 8월경 레저요트가 정치망 그물에 걸렸을 때에도 요트 승선원 구조에 도움을 주는 등 해경 구조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선장 김헌길씨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다. 오히려 포항해경 경찰관들이 추운 날씨에 정말 고생이 많다. 해경에 지원이 많이 되어야 할 텐데..”라며 공을 포항해경에게 돌렸으며, 오윤용 포항해경서장은 “주변 어민 분들의 도움이 포항해경에게는 매우 큰 힘이 된다. 익수자를 구조하신 김헌길 선장님께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매일신문(The Daily Gree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bizeco.kr ]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신경자 기자 다른기사보기

종합NEWS [general news]

뉴스해설 [news commentary]

단독NEWS [Exclusive news]

주요포토 [photo news]

많이본 기사